안녕하세요.
어느덧 봄이 왔네요. 유난히 마음편치 않았던 2025년 3~4월이 지나갔습니다.
다행히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회복되어 가고 있네요!!!
핸즈도 조금씩 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자전거발전기 만들기
3월 11일에는 지난 2월 핸즈데이때 오셨던 선생님이 친구분과 오셔서 함께 자전거발전기 만들기를 했습니다. 예술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인데, 이렇게 협력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꿈마을공동체 회의참석
3월과 4월 꿈마을공동체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일정이 있어 못가고 별샘이 다녀왔고, 서울여대와 MOU체결, 5월 와글와글 행사 등을 논의했답니다.
종로진로직업체험 배화여고
25일 오후에는 종로의 배화여고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진로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관심있는 친구들이 신청한 수업이라 활발하게 참여하고 깊이있는 질문을 했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마을여행단 방문 _ 공릉중
27일 오후에는 공릉중 친구들이 마을여행단 프로그램으로 핸즈를 방문했습니다. 시간은 짧았지만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돌아갔습니다.
종로진로체험 _ 재동초
28일에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재동초 6학년들과 진행했습니다. 체험위주로 진행하니 학생들이 몹시 활발하고 재미있게 참여했고 질문도 많이해서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청뜰 청년방문
29일에는 주말오후인데 지역 청년들이 핸즈를 방문했습니다. 잠깐이지만 지역 청년들에게 핸즈의 활동내용을 설명할 수 있는 기회였답니다.
4월 3일 윤중중 동아리수업 첫 시간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학생들은 활발한 친구들이 많아서 새로운 분위기였습니다. 1년 프로그램으로 한달에 한번 정도 만나서 에너지와 환경에 대해서 실험과 만들기를 통해 배워나갑니다.
영신여고 신재생에너지 동아리
4월 4일과 18일 영신여고에서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동아리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총 5회를 진행하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조용하기도 했는데, 조금씩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첫 시간에는 태양광에너지에 대해서, 둘째시간에는 아두이노와 태양광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실습을 했답니다.
상경중 _ 신재생에너지 동아리
11일에는 상경중학교에서 동아리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중학생들이라 몹시 활발하게 참여해주어 즐겁게 수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친구들도 4회 더 만나서 총 5회 수업을 진행합니다.
방송대 AI전공 졸업장 도착
편입을 통해 AI를 공부해서 올해 졸업을 했습니다. 아직 명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AI의 구조를 어느 정도는 파악을 했고, 이걸 어떻게 에너지와 환경분야와 함께 풀어낼지 고민하고 있답니다.
금산집 수리
수업하며 자주 소개하는 금산집을 이번에 대대적으로 수리를 했습니다. 가능한 직접 수리를 하고, 별샘과 핸즈식구들의 도움을 받기도 했네요. 16년이 지난 집인데, 고치면서 더 정이 들고 옛 기억이 많이 났습니다.
이렇게 3~4월 핸즈 소식을 전합니다.
개인적으로 집을 고치는 일정 등으로 조금 몸이 힘들기도 했지만 하나씩 정리되어 가니 다행입니다.
5월부터는 좀더 본격적으로 교육일정이 진행될 것 같네요.
곧, 5월 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