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날은 따뜻해졌는데… 우리 나라는 여전히 어수선합니다.
어서 따뜻한 봄날이 오면 좋겠네요.
1~2월은 그리 일정이 많지는 않구요. 기존 키트들을 업그레이드하고,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키트를 준비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소식을 정리해봅니다.
공릉동 ‘마을 걷고 떡국 먹기’
1월 7일 공릉동 사람들은 새해인사를 하며 마을 곳곳을 돌며 인사를 나누고 떡국을 먹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날 핸즈에도 짧은 시간이지만 방문을 해서 인사도 나누고 간단한 체험을 하고 갔습니다.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함께해서 즐거운 만남이었습니다.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나는야 적정기술 발명가’
1월 14일과 16일에는 중랑구 환경교육센터에서 방학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첫 시간에는 조금 어렵지만 IoT키트를 통해 사물인터넷을 설명하고 체험했고, 둘째날에는 폴드스코프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빠듯하기는 했지만, 모두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강동 에너지마루 기구수리 및 교육
1월 동안 에너지마루에 고장난 태양광가로등을 수리했고, 그동안 사용했던 교구를 수리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1월 23일에는 강사선생님들께 수리하고 업그레이드한 내용을 설명하는 수업을 했습니다. 올해도 교구들이 잘 활용되면 좋겠네요.
2월 핸즈데이 : 코딩으로 문제해결하기
2월 22일에는 핸즈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예정보다 참여인원이 적었지만, 그래서 더 알차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핸즈의 여러가지 에너지기구, IoT기구를 살펴보고, 아두이노 실습, 태양광자동차실습, IoT키트 만들기, AI코딩까지 모두 진행을 했습니다. 맥북에서도 아두이노가 잘 실행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몇 가지 소소한 납품도 하고, 상상이룸센터와 회의도 진행하고, 모심과살림연구소 홈페이지 자문도 하고, 패들렛관련 연수에도 참여했습니다. 2월중에는 가족여행도 다녀오고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이렇게 1~2월 소식을 마무리합니다.